MinJJang

IOS 14.5 본문

리뷰/IT

IOS 14.5

romeo905 2021. 4. 29. 09:51

기다리고 기다렸던 IOS 14.5가 드디어 나왔다.

아이폰6에서 아이폰11 프로로 갈아탄 나에게 Face ID의 신세계를 경험할 시간은

뜻밖에 그리 많이 않았다. 작년 상반기 코로나가 터지면서 그보다 좀 전에 폰을 바꾼 나에게는

이제 막 Face ID가 편리하구나 라고 느낄때 얼굴에 마스크를 쓰게 된 것이다.

대체외모를 설정하여 편법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그 방법이 나는 잘 되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애플워치로 잠금해제하는 기능을 탑재한 IOS 14.5 소식이 들려왔고 손꼽아 기다리게 되었다.

IOS 14.5의 Developer Beta 1이 2월2일 시작되었기 때문에 나는 2월에 정식 패치가 지원될거라고 생각했다.

각 매체나 SNS에서도 그때부터 정식일정이 다가왔다고 기사를 썻다.....이놈의 가짜 뉴스들 ㅜ.ㅜ

그라다보니 약3달을 희망고문하며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결과적으로 베타 버젼의 최종 버젼격인 RC버젼을 포함하면 총9개의 베타 패치가 나왔고 

2월2일 부터 4월27일까지 84일이 걸렸다. 후덜덜......부들부들............

애플을 까고 싶진 않지만 FACE ID의 애플워치 연동 만큼은 이 코로나 시국에 선 조치 해주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결국 4월20일 10시 시행된 Spring Loaded를 통해서 일부 신제품을 발표하고 

철저하게 비지니스 관점에서 IOS 배포의 스캐쥴링을 한 것이다. 지구의 환경을 생각해서 충전기를 기본 구성품에서

빼고 있는 전략과 비교해 보면 아쉬운 부분이 있다.

IOS 14.5의 새로운 기능.

 

참고로 IOS 14.5의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은 애플워치3에 업데이트 하는 것이었다.

용량 부족으로 업데이트 할때마다 불필요한 어플을 정리해야만 했고 이번 애플워치 4.7 업데이트는

3기가 정도의 용량이 필요했는데 어플을 다 지우고도 용량 부족 메시지가 나왔다.

여기저기 블로깅 유트브로 해메다가 답을 찾았다. 나같은 환경의 사용자들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으로 들어가서 일반-->재설정-->Apple Watch의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요렇게 진행하시면 애플워치가 초기화 되면서 최신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진행 합니다.

단 조건의 애플워치의 설정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백업 해두셔야 합니다.

그럼 오랜만에 저같은 환경의 저같은 마음을 가지고 14.5 업데이트를 기다리셨던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