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JJang

아이폰11 본문

리뷰/IT

아이폰11

romeo905 2019. 9. 16. 14:43

아이폰 11 정리

안녕하세요 minjjang 입니다.

아이폰11이 출시 되었습니다.

저의 시리즈의 핵심은 "카메라" "망원렌즈" "Pro" 에디션의 탄생 으로 축약 됩니다.

먼저 말 많은 아이폰11의 프로 기준 카메라 화소는 전후면 120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거기에 배터리 성능은 기존 XR, XS대비 30% 증가 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획기적은 업그레이드인데 가격은 오히려 내려 갔습니다.

아이폰11이 미국기준 699달러로 책정 되었는데요 기존에 대비되는 XR 모델이 749달러에서 50달러 할인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환율 적용을 하면 아이폰11이 999달러 프로가 1035달러로 책정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폰11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1은 

새로운 듀얼 카메라 시스템은 소중한 순간들을 더욱 넓은 장면으로 포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과 온종일 가는 배터리 덕분에 충전을 자주 안 해도 더욱 많은 일들을 해낼 수 있죠. 여기에 스마트폰 사상 최고 퀄리티의 동영상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의 추억들을 그 어느 때보다 선명하고 아름답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듀얼 카메라 시스템.

와이드 카메라에서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까지, 사진 촬영에 있어 당신의 지평이 더욱 넓어집니다. 새롭게 설계된 인터페이스는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활용하여 프레임 밖의 장면까지도 보여주고, 필요하면 그 조차도 카메라에 담을 수 있게 해줍니다. 게다가 동영상은 촬영도, 편집도 사진 다루듯 손쉽게 할 수 있죠.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카메라에 이제 새로운 시각이 더해졌습니다.

12MP 와이드

100% Focus Pixels를 갖춘 새로운 와이드 센서는 저조도에서 최대 세 배 빠른 오토포커스 속도를 구현해냅니다.

12MP 울트라 와이드

한 프레임 안에 원하는 장면을 4배 더 넓게 포착할 수 있기 때문에, 광활한 풍경, 여행 사진, 단체 사진, 널찍한 인테리어, 역동적인 움직임 등을 촬영하기에 제격입니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빼어난 퀄리티의 동영상 촬영 및 편집. iPhone 11에 탑재된 모든 카메라는 아름답고 선명한 초당 60 프레임의 4K 동영상을 촬영합니다. 4배나 더 넓은 장면을 포착하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원반을 잡으러 쏜살같이 달리는 강아지의 모습과 같은 역동적인 움직임을 촬영하기에 제격이죠. 피아노 연주회 무대에 오른 아이를 촬영 중인데 주변이 소란스러운가요? 걱정 마세요. 카메라를 줌인해서 아이를 가까이 찍으면 오디오도 같이 줌인되니까요. 게다가 이제는 동영상도 사진 다루듯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생각의 폭을 넓혀볼까요?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한 프레임 안에 4배나 더 넓은 장면을 포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끝도 없이 펼쳐진 숨 막히게 아름다운 풍경도, 뮤직 페스티벌의 거대한 무대와 수많은 관중도, 만 킬로미터가 넘는 여정 끝에 마침내 마주한 장관과, 그 앞에 선 온 가족의 모습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죠.

새롭게 선보이는 ‘야간 모드'.

저조도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꼭 어둡게 나오란 법 있나요? 야간 모드는 어두울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지금껏 본 적 없는 멋진 저조도 사진을 촬영하게 해주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플래시를 쓰지 않고도 색감은 훨씬 자연스럽고, 사진은 더욱 밝죠.

 

전혀 새로운 차원의 인물 사진. 

새롭게 추가된 인물 사진 효과와 더 다양해진 조명 제어 기능을 활용해 iPhone 11의 듀얼 카메라는 마치 하나의 카메라처럼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게다가 이제 인물 사진 모드는 당신이 사랑하는 모든 피사체를 인지합니다. 인생의 반려자도 반려 동물도 모두 대상으로 인식하죠.

iOS 13을 통해 선보이는 ‘하이키 조명 모노’ 효과는 당신의 인물 사진을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한 아름다운 흑백 사진으로 탈바꿈시켜줍니다. 그리고 ‘인물 사진 조명 제어’ 기능으로 피사체를 비추는 가상 조명의 강도를 조절해 원하는 느낌을 세밀하게 연출할 수 있죠.

차세대 스마트 HDR. 

머신 러닝 기술이 스마트 HDR을 그 어느 때보다 스마트하게 만들어줍니다. 사진 속 인물을 따로 인지해 다른 방식으로 처리해주기 때문에 얼굴의 아름다운 명암 표현과 자연스러운 피부 톤 연출이 가능합니다. 뒷배경에 펼쳐진 환상적인 노을의 아름다움은 그대로 유지한 채 말이죠.

셀피의 새로운 모습, 슬로피. 

초당 120 프레임으로 촬영하면 아무리 평범한 순간도 멋져 보입니다. 그저 “김치”라고 말하며 미소 짓는 순간도, 손 흔들며 인사하는 순간도, 머리카락이 바람에 찰랑이는 순간도 마치 예술 영화의 한 장면으로 보이죠. 게다가 이제 새로운 12MP TrueDepth 카메라는 셀피를 찍을 때도 훨씬 더 넓은 장면을 담아줍니다. iPhone을 가로 방향으로 돌리기만 하면 카메라가 더 넓게 포착하기 위해 자동으로 줌아웃해주죠.

스마트폰 사상가장 견고한 글래스.

전후면 글래스 모두 듀얼 이온 교환 공정을 통해 강화되었습니다.

두 배나 심화된방수 기능.

iPhone 11은 최대 수심 2m에서 최대 30분간 방수 기능을 유지합니다. iPhone XR의 두 배나 되는 깊이죠.

Liquid Retina LCD.

 놀랍도록 사실적인 색감을 자랑하는 전면 화면 디자인이 화면 속 모든 요소에 생동감을 더해줍니다.

True Tone.

 주변 조명의 색온도에 맞춰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해줍니다.

탭하거나 들어 올려 깨우기.

 iPhone은 언제나 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햅틱 터치.

 ‘빠른 메뉴’ 및 ‘단축키’ 기능으로 모든 중요한 일들을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충전,든든한 하루. 온종일 가는 배터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함께 연동해 배터리의 효율성을 최대로 끌어올립니다. 게다가 급속 충전이 가능해 더욱 짧은 시간 안에 iPhone을 재충전할 수 있죠.

Pro가 쓰는 칩, 그대로.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A13 Bionic 칩을 탑재한 iPhone 11 및 iPhone 11 Pro. 어마어마하게 강력한 이 칩 덕분에 모든 일을 빠르고 매끄럽게 해낼 수 있죠. 게다가 가장 전력 효율적인 방식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배터리도 더 오래 지속된다는 사실. 실로 강력한 A13 Bionic 칩, 다른 모든 칩들을 제치고 시대를 저만치 앞서갑니다.

 


제 개인적은 총평은 잡스가 디자인했다면 과연 이런 디자인이 나왔을 것인가? 디자인의 호불호가 있지만 썩나쁘지 않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한 아이폰 유저들이 생각하는 디자인은 아니라고 합니다. 심지어 삼성 갤럭시나 엘지는 이미 망원렌즈를

포함한 폰을 출시했으며 최근에 출시한 삼성의 폴더블 폰은 아이폰이 보여준 디자인의 혁신을 반대로 보여준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번 11인 프로모델 조차도 5G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내년 9월에도 5G 지원 모델을 출시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이폰 유저로서 참

아쉬운 부분 입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혁신적이지도 못하다는 것이 저의 총평입니다.

폰을 바꿔야 하는데 이 글을 쓰면서도 11을 사야할 지 고민이네요~~. ㅜ.ㅜ 

'리뷰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13 배포  (0) 2019.09.19
FLO(플로)  (0) 2019.09.17
iOS13 아이폰 공개도 안했는데...애플, iOS 13.1 베타 실시  (0) 2019.08.28
BLUEFEEL_Mini_fan  (0) 2019.08.21
애플워치  (0) 2019.08.14
Comments